모바일
시작페이지로   |     |   뉴스제보   |   방송가족   |   직원공지   |   인사
방송 TV 뉴스 지역 탁구 벨리야 찰칵 생방송
   영상뉴스    시선집중    축제한마당    사람들    인터뷰    방방곡곡    기업탐방    알지.알짜    내고장소식    STAR    B-boy 배틀어택
7월 20일(금) [13:12]    
폭염에 입맛 돋우는 파프리카 수확

뉴스 | 자치/행정 

           |

영광군, 2017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최우수’선정

입력날짜 : 2018. 01.05

영광군이 행정안전부, 국민권익위원회가 발표한 2017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결과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다고 지난 4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민원행정 관리 기반 및 민원제도 운용, 고충민원처리실태,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실태 3개 분야, 5개 평가항목, 23개 지표에 대해 실시했다

군은 고품질의 민원행정 구현을 위해 민원행정 및 제도 개선 추진계획을 수립해 민원인을 위한 편의시책 발굴 운영, 지속적인 민원 공무원 서비스친절 교육 실시, 민원 원스톱 서비스 실현을 위한 민원담당공무원 호출제 등을 실시한 결과 전 분야에서 고른 점수를 받아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다.

특히 매주 월요일 오후 8시까지 여권 및 주민등록 관련 제증명을 발급하는 ▲야간민원실 운영 ▲담당급(6급)민원안내 도우미제 운영 ▲이송민원처리 등 민원행정 및 제도 개선 평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역지사지(易地思之)의 마음으로 소통과 섬김을 통한 민원서비스 행정 구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성종화 기자



           

클릭인기기사

1.   하반기 경제정책 발표

2.   "이웃"이 이웃을 위한, 맞춤형 한여…

3.   통일부 “남북, 경의선 철도연결 구간…

4.   승용차 개별소비세 한시적 인하…200…

5.   이천시, 종합민원실‘친절미소왕’에 엄…

6.   양평군,‘영양 톡톡 건강 간식만들기,…

7.   HPV(인유두종바이러스)예방접종으로 …

8.   불법행위 눈감아준 민간자동차검사소 4…

9.   의료관계종사자 의료서비스 및 마약류취…

10.   저소득층 가구소득 높이고 일자리 지원…

한부모 아동양육비 현실화……

경찰, 변호사·공인회계사 …

문 대통령 “의료기기 산업…

남북, 20일 동해선 철도…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 청소…

연천읍주민자치위원회 물놀이…

회사소개 | 광고안내 | 이용안내 | 제휴문의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기자리스트
대표전화 : 1899-2620, 031)283-8813 FAX:031)283-8814
주소: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신갈로 43-1 대한빌딩3층 사업자번호: 135-81-81609 등록번호: 경기 아 00024 | 발행·편집인: 오상진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