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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광고가 한 눈에!...제10회 부산국제광고제 개막
부산국제광고제, 출품률 성장 1위 '모바일' 볼거리 축제
단순 상품, 서비스 홍보 넘어 이미지 구축.인식 변화

입력날짜 : 2017. 08.25

전 세계 광고의 흐름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부산 국제광고제가 '창의성과 기술의 만남'을 주제로 열리고 있다.

아시아 최대 규모의 광고 행사인 ‘2017 부산국제광고제’가 지난 24일 부산시 해운대구 벡스코(BEXCO)에서 화려한 개막식을 올렸다. 

2017 부산국제광고제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크리에이티브와 기술의 시너지를 뜻하는 'Creativity +-× ÷ Technology'를 테마로 정했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부산국제광고제는 더욱더 풍성해진 볼거리로 수많은 인파가 몰렸다. 

전시관은 전 세계의 다양한 공익 광고들이 전시된 곳으로 도슨트가 해설을 진행하며, 중국.미국.일본.러시아 등 여러 나라의 공익 광고 중 도슨트가 인상 깊다고 여긴 공익 광고 위주로 해설하고 나머지 작품의 경우 관람객이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다.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체험부스와 홍보부스에는 달리기를 하는 내 모습이 벽면에 LED 조명으로 비치며, 옆에서 함께 달리는 경쟁자는 바로 나 자신. 이것이 디지털 기술을 살린 한 스포츠 브랜드 광고다. 발열 내의 광고를 창문 단열재로 활용해 광고의 효과와 의미를 동시에 살렸다는 평가다.

올해 10회째를 맞는 부산국제광고제의 주제는 '창의성과 기술의 만남'. 56개국 2만1천500여 출품작 중에서 본선에 진출한 1천800 편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부산국제광고제는 시대적 흐름에 맞춰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선보이고 있다.

4차 산업혁명 특별 국제학술대회에는 세계적 석학과 선도 기업들이 대거 참가해 광고 시장의 미래를 이야기한다.

13개국 대학생들이 실력을 겨루는 '영스타즈 광고 경연대회'와 현직 광고인들의 취업 비결을 듣는 취업설명회도 함께 열린다.

부산국제광고제는 26일까지 열린다.

류미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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