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시작페이지로   |     |   뉴스제보   |   방송가족   |   직원공지   |   인사
방송 TV 뉴스 지역 탁구 벨리야 찰칵 생방송
   영상뉴스    시선집중    축제한마당    사람들    인터뷰    방방곡곡    기업탐방    알지.알짜    내고장소식    STAR    B-boy 배틀어택
3월 28일(화) [15:14]    
세월호, 오는 30일 전후 목포 신항으로 출발

뉴스 | 스포츠/연예 

           |

2016 골프관광객 유치마케팅 본격 시동

입력날짜 : 2016. 02.29

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 고부가가치 스포츠관광객의 81%이상을 차지하며 제주스포츠산업을 견인하는 2016 골프관광객 유치마케팅에 시동을 걸었다고 밝혔다.

제주특별자치도의 올해 골프관광객 유치마케팅 추진방향은 질 높고 차별화된 골프상품을 개발하고 중국, 일본시장 등 블루오션 시장을 타켓으로 민관공동 유치단을 구성하여 공격적인 유치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는 것이다.

질 높고 차별화된 골프상품은 골프장과 항공사, MICE, 관광업계 등과 연계하여 다양하게 선보일 것이다.

우선, 골프장과 항공사가 협력체계를 구축한 후 일본직항노선, 비수기 등을 활용하여 가격 경쟁력을 갖춘 골프상품을 개발 하는 것을 비롯해 ‘희의참가+골프’, ‘골프+일반관광’, ‘골프+면세점쇼핑’, 프로암대회참가, 아마추어 대회 체험 등 다양한 상품이 개발된다.

올해 블루오션 골프시장은 신규 골프관광 수요 창출이 가능한 중국과 한일관계 개선으로 다시 떠오르는 일본, 국내 공항 인접도시 등을 꼽고 있다.

중국 시장은 가격경쟁력과 지리적 접근성이 좋은데다 골프동호회 중심으로 골프인구의 지속적인 증가가 예상되며, 일본시장은 우리나라 주변국 중 골프인구가 가장 많고 한일 관계 개선 및 제주-일본 직항노선 회복 등의 호재로 작용하여 새로운 골프관광 수요 창출이 기대된다.

국내시장인 경우 골프장 급증세에 따라 지자체 간 골프관광객 유치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제주와 항공 접근성이 쉬운 김포, 김해, 청주 등 공항 인접도시를 타켓으로 삼았다.

민·관 공동 골프관광객 유치단은 블루오션 시장을 타켓으로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 체계적인 골프관광객 유치방안을 마련하기 위하여 골프관광객 유치 T/F팀은 새롭게 구성해 분기 1회 이상 운영할 예정이다.

황보은자 기자



           

클릭인기기사

1.   제14회‘양평산수유?한우축제’‘팡파르…

2.   제13회 양평산수유한우축제 가수 조현…

3.   제13회 양평산수유한우축제 가수 조현…

4.   제13회 양평산수유한우축제 가수 조현…

5.   세월호, 오는 30일 전후 목포 신항…

6.   고속도로 버스전용차로 확대…국민 84…

7.   대선 경선 본격화, 4당 지지율 동반…

8.   알바생들, 매월 알바비 절반 월세비로…

9.   권익위, 취업제한 위반 비위면직자 8…

10.   “아동학대 막자”…지난해 신고 3만건…

나들이 잦은 봄철, 진드기…

법인지방소득세 5월2일까지…

장성에 세계적 수준 의료부…

봄꽃 만발 4월 제주, 스…

도 농기원, 시설풋고추 실…

인천시, 송도 트리플스트리…

회사소개 | 광고안내 | 이용안내 | 제휴문의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기자리스트
대표전화 : 1899-2620, 031)283-8813 FAX:031)283-8814
주소: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신갈로 43-1 대한빌딩3층 사업자번호: 135-81-81609 등록번호: 경기 아 00024 | 발행·편집인: 오상진

모바일 버전